결혼 후 단순히 회사가 가까워 첫 둥지를 틀었던 광명시.

그런데 결혼 7년차가 다 되어가는 지금에는 광명시에 살으리랏다~를 절로 노래할 정도로 광명시에 대한 애정이 깊어졌는데요.

서울에 살 때는 누리지 못했던 광명 시민을 위한 여러 문화 혜택과 편리한 인프라 덕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거의 매 주말마다 열리는 다양한 문화 행사며 수도권 유일의 동굴 테마파크인 광명동굴도 신선하고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가 많으니 학군과 학원가가 잘 조성되어 있다는 점과 옷 사러 가고 싶으면 다리 하나 넘어 가산패션타운에 가고 가구 가고 싶으면 이케아, 냉장고가 비면 코스트코에 가서 마구마구 쟁여 놓기, 멀리 갈 일 있으면 KTX 이용까지 가능한 사통팔달의 편리한 교통까지.

아직도 적을 게 많은데 하여간 서울 초근접한 베드타운으로는 광명시 만한 곳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광명 시민으로서 만족하며 살고 있어요.

특히 최근에는 <광명여성비전센터>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있는데요,

<광명여성비전센터>는 취업 단절로 경제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명시 시민, 광명에 위치한 사업장을 다니는 사람, 특히 여성들을 위한(남성은 주간반 20%이내 선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원래는 <광명시여성회관>이 본 명칭이었으나 전문적인 직업 교육 및 취업을 지원하는 <여성새일센터>와 연계하여 2016년 1월자로 <광명여성비전센터>로 새출범하였습니다. 아직 '광명여성비전센터'로 검색하면 '광명시여성회관'으로 사이트명이 뜨긴 하네요.

출처=<광명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 첫 화면. http://woman.gm.go.kr/

<광명여성비전센터>는 전문 직업상담사를 통한 취업 상담 및 알선 뿐만 아니라 무료 혹은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전반기, 하반기로 나뉘어 이루어지는 5개월 과정의 교육은 직업교육 과정/여성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과정/자격증 과정/전문가 과정/취미교양 과정의 총 96개 과정(2016년 하반기 기준)으로 이루어집니다.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프로그램인 만큼 양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매우 우수하여 인기 강좌의 경우는 신청 시 높은 경쟁률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 많은 강좌들이 모두 월 1만원(5개월 과정으로 수강 신청 완료 시 총 5만원 일시납) 또는 무료(여성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과정)이기에 비용 부담 없이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사실 취미로 뭐라도 하나 배우려고 해도 가까운 문화센터 수강비도 만만치 않아 계속 미루기 일쑤인 주부들한테는 이만한 혜택이 있을까 싶어요.

또 적극적으로 경제 활동을 시작하고 싶은 광명시 여성들을 위한 자격증 및 전문가 과정과 직업상담사의 취업 상담과 알선까지 그야말로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 사회에 나가기가 막막한 분들이라면 꼭 참여해 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어요.

제38기 수강생 모집은 2017년 1월에 모집을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이때를 꼭 기억해 주세요.

모집 기간 중 1인당 2과목씩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이 아닌 무작위 추첨이기 때문에 살짝 운이 따르셔야 하는 부분이 있네요.

​저는 이번 년 상반기 모집에 신청했던 두 과목 모두 떨어져서 낙심을 꽤 했었는데, 다행히 하반기 모집에서는 두 과목 모두 당첨되어서 매주 월요일마다 <광명여성비전센터>에서 수업을 듣고 있답니다.

인기가 많아서 모집 인원을 초과하는 과목이 많이 있지만, 잘 살펴 보시면 미달된 과목들도 꽤 있으니 시간 여유 있으신 분들은 과목을 여럿 클릭하셔서 신청 인원 현황이나 수업 계획서 등을 자세히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광명여성비전센터>에 한번 찾아가 볼까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광명여성비전센터> 정류장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주변이 주택가로 혼잡하고 주차 공간이 매우 적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을 권해드리고 싶어요.

주소: 423-052 경기도 광명시 오리로 366번길 6(소하동 1267)

전화: 02-2680-2881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광명시 철산동 222-1 | 광명시여성비전센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