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기준 200여개국, 3억 5천만 명에 이르는 거대한 회원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이베이.

전세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춘 동시에 가장 진입장벽이 낮은 오픈마켓 형태로 "해외 사업을 시작하기 가장 좋은 플랫폼".

CBT, 곧 국경 간 거래를 위한 첫 플랫폼으로 이베이를 선택했다.

'광고가 없는 시스템'을 차용한 이베이는 자신의 노력과 역량에 따라 상품 판매의 기회를 더 가져갈 수 있다.

곧 고화질의 상품 사진, 충실한 설명글, 경쟁력 있는 가격을 보유한 좋은 등급의 판매자의 최근 판매율이 높은 상품을 가장 우선시하는 '베스트 매치'의 알고리즘은 이베이의 더할 나위 없는 큰 장점이다.

또 다른 유사 플랫폼과의 연계성이 매우 높아 다양한 글로벌 마켓 플랫폼을 활용하는데 교두보 역할을 한다니 이베이를 시작으로 향후 아마존이나 큐텐, 라자다 등으로의 마켓 확장을 노려볼 수 있을 것 같다.

요즘에는 국내외 오픈마켓 셀러를 위한 공식 지원 홈페이지나 유튜브 동영상 강의가 매우 잘 되어 있다. 그래서 판매 입점을 노리는 셀러들은 서적 구입 없이도 쉽게 판매 가이드를 접할 수 있다.

아래 이베이 셀러 공식 지원 사이트에는 초보와 중급 이상의 셀러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시시각각 변화하여 셀러를 골치 아프게 하는 이베이의 운영 정책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베의 교육센터]-[동영상 교육]에서는 로그인 없이도 이베이 가입과 페이팔 연동에서부터 상품 상세 페이지 작성 및 발송과 피드백 처리 등에 대한 상세한 강의를 볼 수 있다. 

http://www.ebaycbt.co.kr/

Posted by 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