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살 운전 버릇 여든까지 간다!

운전도 습관이라, 처음부터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하다고 하죠.

운전자의 운전 습관을 보면 그 사람의 진짜 성격을 알 수 있다고도 하고요.

하지만 자신의 운전 습관을 객관적으로 알기란 참 어려운 데요.

동승자가 운전자의 운전 방식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것도... 큰 싸움으로 이어질 수 있죠.

나의 운전 버릇, 궁금하긴 한데 어디다 물어보기는 좀 그런, 참 예민한 구석이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국민 내비게이션 어플 '티맵'에 사용자의 운전 습관을 점수로 수치화해서 알려 주는 똑똑한 기능을 알려 드릴까 해요.


티맵을 실행하면 상단에 위와 같이 상단에 [운전 습관 점수]가 표시됩니다.

저는 75점이네요. 75점... 높은 점수라고 할 수는 없을 거 같고...

평소 안전운전 한다고 나름대로 자부하던 터라 기분이 좀 구릴라 그랬네요. ㅋㅋㅋ

티맵 [운전 습관] 탭에 들어가면 자신의 운전 습관 점수가 상위 몇 퍼센트에 해당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75점이면 상위 11%에 해당하고, 전체 사용자 중 33만 등에 해당되네요.

'보통 사람들보단 안전하게 운전하시네요. 최고 안전 등급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라고 적힌 문구를 통해 나의 운전 습관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알 수 있습니다.

[주요 항목]을 살펴보니 '여유 가속'과 '안전 감속' 부문에서는 '모범', '속도 준수' 부문에서는 '안전'에 해당하네요.

속도 준수만 좀 더 잘하면 제 운전 습관 점수, 최고 안전 등급되는 거겠죠?

그게 다가 아닙니다.

[주행 이력]을 보면 날짜별 운전 습관이 빅데이터 분석으로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주행 거리, 주행 시간, 과속 주행 거리, 급가속 횟수, 급감속 횟수까지...

주행 거리와 날짜를 보니 아, 이날은 어디 다녀왔더라는 기억이 되살아나네요.

이 정도의 빅데이터라니. 티맵, 좀 무서울 정도로 똑똑하네요;;;

티맵 운전 습관을 점수화하는 데 기준이 되었던 세부 항목들을 좀 더 살펴볼게요.

'안전'으로 진단되었던 '속도 준수' 부문에서 전 아쉽게 상위 10퍼센트 내에 들지 못했네요.

티맵은 동부화재와 협약이 되어 있어 운전 기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5퍼센트 보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 운전 하시고 자동차 보험 할인 받으세요!'

자동차 보험을 새로 계약하시는 분들, 갱신하시는 분들 중에 티맵을 활용하시고 계신 분들은 꼭 본인의 안전 운전 점수를 확인해 보시면 좋겠네요.

그밖에 내 차 살 때, 내 차 팔 때 혜택도 있습니다. 티맵 안전 운전 점수 기준으로 혜택 금액이 정해진다니, 나중을 위해서라도 안전 운전해서 높은 점수를 확보해 놔야겠네요.

앞으로는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위한 안전 운전 습관, 티맵으로 확인하시고 다양한 혜택도 누려 보세요.

Posted by 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