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양군입니다.


요즘 구글 크롬을 쓰고 계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구글 크롬이 익스플로러보다 속도면에서 월등하기도 하면서 대부분의 웹사이트가 호환이 잘 되서 그런 것 같습니다. 


오늘 독일정부에서는 익스플로러가 보안적으로 해킹의 우려가 있다고 사용하지 말라고 독일 국민한테 쓰지 말라고 지침을 내렸다고 보도가 되었는데요. 익스플로러가 보안적으로도 문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뉴스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http://news.hankooki.com/lpage/it_tech/201209/h20120919111450122320.htm


우리나라에서는 안 쓰고 싶어도 아직까지는 안 쓸수 없는 게 현실이입니다. 스마트폰이 활성화된 이후로 많이 나아졌지만 은행들이랑 공공기관, 일부 웹사이트들은 아직 호환이 안되는 곳이 아직도 존재하죠 ㅠㅠ.


이런 호환이 안되는 곳에서 쓸 수 있게 하라고 크롬에서는 익스플로러 탭이라는 것을 지원하는데요. 이 기능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 들어갑니다~







크롬을 실행합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크롬 웹스토어를 선택합니다. 



그림과 같이 IE TAB이라고 검색('익스플로러'라고 해도 나옵니다)하고 익스플로러 탭을 설치합니다.



탭을 추가하겠냐고 팝업창이 뜨면 추가를 망설이지 말고 누릅니다.




익스플로러 탭이 설치가 다 되면 고맙다고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우측 상단에 표시한 익스플로러 탭 버튼을 클릭하면 익스플로러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다음 화면은 크롬에서 익스플로러 탭으로 전환하여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들어간 화면입니다. 익스플로러와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가 잘  나오고 익스플로러와 동일하게 크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과 달리 우리나라가 액티브X를 쓰는 홈페이지가 상당수가 존재해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게 아직은 필수적인 것 같아요. 


웹표준화가 잘 되서 익스플로러탭을 쓰지 않고도 편하게 웹서핑을 할 수 있게 될 날을 기다려 봅니다.


그런날이 머지 않아 오지 않을까 쉽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by 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