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양군입니다.


요즘 유투브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유투브가 좋은 점이 고화질의 동영상들을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건데요.


역시 구글님의 기술력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동영상이 용량이 어마어마한데 이 많은 트래픽을 감당하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오죽하면 구글본사 지하에서 외계인이 코딩한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죠 ㅎㅎ


요즘 구글은 단순 동영상을 지원하는 것으로도 부족한지 HD 고화질의 동영상도 지원을 합니다. 무려 1080p 까지 지원을 하는데요.


이런 고화질의 동영상을 보려해도 유투브 속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아 버퍼링의 압박때문에 제대로 보기가 힘듭니다 ㅠㅠ.


이 문제는 간단하게 유투브에서 지원하는 DNS로 셋팅만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안드로이드 기준으로유투브 재생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운영체제 쓰시는 분들도 사용하는 와이파이의 DNS만 바꾸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뉴버튼을 눌러 시스템 설정을 선택합니다.


와이파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사용하는 와이파이망을 선택합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있으면 입력하시고 고급옵션표시를 체크한 후 IP 설정을 정적으로 바꿉니다.



IP 나 게이트웨이는 놔두시고(저랑 똑같이 하지 마세요;;;) DNS1을 8.8.8.8로 DNS2를 8.8.4.4로 입력하고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설정을 바꾸고 난 다음에 유투브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던 버퍼링 현상의 없어졌습니다. 


심할때는 20초에 한번씩 버퍼링 현상이 나왔는데 설정하고 난 후에는  4분짜리 뮤직비디오를 고화질로 플레이를 해도 버퍼링 현상이 안 나오네요.


그럼 이제부터 즐겁게 유투브를 감상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by 양군.